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4개월 아기와 경남 창녕 여행 1일차 명덕생태수변공원 창녕향교 창녕아이마트 우포늪생태촌 6인실 애기부들 숙박 창녕 아이와 가볼만한 곳

국내전라&경상권여행

by 잇몸일으키기 2023. 8. 24. 00:43

본문

반응형

로아가족이 세번째 유모차 여행을 떠났습니다.

이번에는 차로 4시간 달려온 경상남도 "창녕" 입니다.

멋진 자연환경과 어울리며 14개월된 로아와 유모차로 여행을 시작합니다.

경상남도에서 아이와 가볼만한곳을 추천해요


아이와 가볼만한 곳을 정리한 사이트를 오픈했습니다. 이곳  블로그는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고,

새로 제작한 사이트는 오로지 아이와 가볼만한 곳을 하나씩 정리해 놓았습니다.

사이트도 방문 부탁드립니다! -->https://withloah.kr


●인트로

경남창녕에서 4박5일 여행 합니다!

서울에서 출발 시간이 늦어 창녕에 오후5시되어 도착했습니다.

제가 여행지에서 꼭 들려보는곳이 있죠 네 바로 향교를 1번으로 들려보고 바로 옆에 있는

창녕명덕수변생태공원을 들렀다. 바로 아이마트에서 장을 보고

숙소인 우포늪생태촌으로 향하는 코스 입니다.


●창녕향교

창녕군청이 있는 시내에서 멀지 않은곳에 있습니다.

저희가 도착시간이 늦어 시내와 가깝고 가볍게 볼 수 있는곳을 선택했어요

보통 다른 향교들은 문을 항상 닫아두는데,

이곳은 문을 열어두셨네요??

관리가 꽤 잘되었어요

생각보다 누군가 꾸준히 관리를 하시는게 느껴질 정도 예요 ((제가 창녕 여행중인데,,,

창녕은 가는 곳곳 전부 관리가 다른 직역보다 대체로 잘 되어 있어요 정말 큰 특징입니다.))

이곳 저곳 둘러봅니다.

아이 한복을 준비했는데,

캐리어 깊숙히 있어 꺼내기 좀 힘들고,

사실 4시간 운전에, 휴게소 들리고 더위가...33도? 정도라

차마 입을 수 없었어요

아쉽습니다.  ((여행지에서 아이 한복입혀놓고 찍으면 정말 예쁘거든요))

조용한 향교에서 소란피우는건 아니고 조용히 사진찍습니다.

이렇게 멋진곳에서 예전에는 글을 익히고 배움을 전달하는 장소였다니 ..

하도 내려달라고 해서 내려줬더니

햇반그릇은 또 어디서 난거니??????

햇반그릇을 들고 향교 이곳 저곳을 누비고 다니네요

그나저나 향교 정말 잘 관리가 되어있어요

저곳은 신을 벗고 올라갈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아이와 엄마가 올라가 있길래 재빨리 뒤로 돌아와 아빠가 아이 사진을 찍어 줍니다.

여행에서는 남는게 사진과 영상이잖아요!!

이렇게 짧게 20여분 향교를 둘러보고 나옵니다.


●명덕생태수변공원

향교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늦게 도착한 저에게는 시내와 가깝기도 하고 최적의 관광지 입니다.

사진으로 멋진 모습이 다 담기지 않아 정말 아쉽습니다!!!

시내 옆에 이렇게 멋진 생태공원이 조성되어 있다니?

그것도 정말 잘 관리가 되어 있어요

유모차로 이동하기 편리하게 무장애 길 입니다!

중간중간 의자도 잘 되어 있고,

이렇게 그네도 있어요

발로 누르면 흔들흔들 

애가 14개월정도 되니 이제 유모차 보다 안아달라고 하고

그리고 자꾸 내려서 걷는다고 하네요..

아빤 사진찍으랴 유모차 끌랴~ 짐 들고 가랴~~

((사실 양손에 액션캠과 핸드폰이 있어서 힘듬))

사실 별건 없거든요?

근데 경치가 정말 멋있어요

데크길이 꽤 관리가 잘 되어있어 걷는데 편하고, 유모차로 어디든 갈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이말은 곧 휠체어도 ok란 소리겠죠..

이곳에서 약 40여분간 산책하며 사진과 영상을 남기고 이제 마트로 향합니다.


●창녕 아이와 온천 즐길 수 있는 숙소 소개

 

 

위 사진을 눌러 예약하시면 자동 할인 적용되어 조금 더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 가능하세요~

물 좋은 창녕에서 아이와 함께 숙소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숙소!


●창녕아이마트

제 블로그를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저는 먹는것은 전적으로 와이프에게 위임했습니다.

맛집을 찾던, 요리를 하던 마트를가던...

아이마트로 가자고 해서 저는 그저 운전만 합니다.

그것이 가정의 평화가...

마트가?

제 생각하는 군에 있는 작은 마트가 아닙니다???

사실 제가 몇달전 올렸던 전라도의 Y마트 보신분 계실지 모르겠는데???요

여긴 규모가 엄청난데요??

규모가 엄청납니다 

와....심지어 옆에 다이소도 있어요??????

여기 외국인이 많이 사는것 같아요

동남아시아 식재료와 우즈벡 러시아 계열의 식재료가 많이 보입니다.

로아도 그런 식재료를 보고 놀라네요

그나저나 저 팔의 미쉐린 포동포동은 점점 사라져 가네요... 아쉽아쉽

혹시 창녕 여행오시면 마트는 걱정 없네요

정말 엄청납니다.

주차장도 엄청 넓고 화장실도 체계적으로 되어 있는게

아...내가 너무 서울과 수도권쪽으로만 알고 있었구나...하는 

머리 띵~한 느낌을 받고 

어서 물건 구매 후 숙소로 달려갑니다.


●우포생태촌

저희는 창녕에서 4박5일 여행일정중 3박4일을 이 곳 우포생태촌 에서 생활 합니다.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을 했는데,

1박에 7만원으로 괜찮은 가격을 제시 합니다.

옆에 3인실이 있었는데, 그곳은 3만5천원이지만, 다소 협소하고,

저희는 아기가 있어 6인실을 신청했어요!

딱 기본 세팅 입니다.

침대와 테이블등이 없습니다.

그냥 완전 좌식 생활 입니다.

정말 기본 도구들이 갖춰져 있습니다.

렌지 밥솥 모두 나쁘지 않아요

6인실이라 침구류도 6인에 맞게 있습니다.

화장실은 기본 화장실인데,

아기 욕조 넣고 씻기기 나쁘진 않지만

살짝 좁습니다.

근데 뜬금없이 비데가???

잉??

아주 잘 됩니다.

생태촌이라 벌레가 좀 날라들어올 수 있습니다.

주의바람~

냉장고 넉넉 합니다. 냉동실도 잘 되어 있어요

딱 기본적인 주방도구들이 갖춰져 있어요

지금 사진보니 컵이 왜 4개지?? 다른건 거의 6인에 맞춰져 있었는데??

아래 하부장은 로아가 열어서 보여 드립니다.

칼2종 있고, 기본 도구들 있어요

가위 집게 국자 뒤집게 잘 있습니다.

아래 냄비 3총사도 있습니다.

위생상태도 나쁘지 않아요

잘 설거지 되어 있습니다.

깔끔해요

다만, ㅎㅎ

제 블로그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전 여행지 숙소에 소독용 알콜과 키친타올을 갖고 갑니다.

바닥을 엎드려 전체적으로 싹 닦습니다.

TV다이와 렌지 싱크대등도 한번 닦습니다.

((저희 뒤에 오시는분은 횡재하셨습니다.))

아무튼 이곳은 저 정도의 바닥 상태 입니다.

이 정도면 사실 그렇게 더럽진 않지만 그렇다고 깨끗하지도 않네요

음..좀 끈적한 곳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그정돈 그냥 넘어 갑니다.

스푼 젓가락 잘 되어있고 깨끗합니다.

아...

제가 일하느라 숙소를 제대로 못봤는데

테이블이 없더라구요 ㅎㅎ??

대형 상이 있는데, 

아기가 있으니 밥한번 먹기 참 힘들었어요

아! 침구루도 깨끗 했어요

알콜과 함께 비오킬도 가지고 다닙니다 ㅎㅎㅎ

어제 너무 늦은시간 들어가서 다음날 외부에서 촬영했습니다.

((사실 지금도 전 이 숙소안에서 이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6인실 애기부들 입니다.

4번이고 맨 왼쪽에 있어요

저희 숙소 등지고 오른편 보면 저렇게 멋진 휴게장소와 앞쪽으로는 10인실이 쭉 있습니다.

숙소 바로 앞에  8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있습니다.

근데?? 아직 의문인 점은 이 곳 투숙객이 아닌? 다른사람이 이곳에 주차를 하더라구요?

6인실 바로 좌측에 관리동과 매점이 있어요!

매점은 매번 잠겨져 있는데

관리동에가서 열어달라하면 열어 주십니다.

기본적인 물품은 전부 판매하고 있어요

여기 주변에는 편의점이 없습니다.

이 곳 이용하셔도 괜찮아요

로아가 매점으로 돌진하는 모습은 정말 당차 보입니다.

이것으로 1일차 창녕 여행을 마칩니다.

내일은 산토끼 노래의 발상지인

산토끼 노래 학교와 산토끼 박물관을 찾아 갑니다.

교동고분군과 송현동고분군 그리고 옆에 있는 창녕박물관 까지 

2일차 여행을 보시려면

아래 클릭해 주세요!

https://kdy8274.tistory.com/243

 

14개월 아기와 경남 창녕 여행 2일차-1 산토끼 노래동산 2,000원 롤링미끄럼틀 후기 산토끼 노래 학

 

kdy8274.tistory.com

 


아이와 가볼만한 곳을 정리한 사이트를 오픈했습니다. 이곳  블로그는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고,

새로 제작한 사이트는 오로지 아이와 가볼만한 곳을 하나씩 정리해 놓았습니다.

사이트도 방문 부탁드립니다! -->https://withloah.kr

 

Home - 위드로아

오늘 저희는 19개월된 로아와 겨울 온천 이천테르메덴을 방문했어요. 저희는 아이와 함께 직접 방문한 곳 중 괜찮은 곳을 선별하여 직접 만든

withloah.kr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