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혹시 페이스북 비활성화 되셨어요? 비지니스계정 비활성화 되셨나요? 광고계정 비활성화 되셨나요? 아니면 개인계정 비활성화? 되셨나요.. 정말 리얼한 페이스북 비활성화 대처방안 직접 겪..

디지털노마드

by 잇몸일으키기 2020. 2. 10. 16:03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글을 보실정도라면 페북 비활로 고생하시다 여기까지 오셨겠죠.

저는 해외 디지털 마케팅 한다고 10년넘는 페북 개인아이디를 이용해 비지니스계정2개 만들고 6개의 광고계정을 만들어 약 1달반정도 광고를 진행하다 현재 계정이 날라가버린 

가슴아픈 사연의 주인공 입니다.

짧은 1달반이었지만 제가 경험하면서 겪은 이야기를 들려드리려 합니다.

은근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제 계정은 나름 10년넘게 유지되온 안전한 계정이며 광고의 광!도 모르는 깨끗한 클린하고 안전한 계정이라 생각했습니다.

뭐... 광고 돌리면 다들 비활성화 문제를 거론하시는데 저는 문제없이 척척척 

비지니스계정도 잘 만들어지고

광고계정도 또한 첫광고도 문제 없고 약 한달정도를 

문제 없이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광고를 돌리려면 여분의 추가 계정을 미리미리 준비하는게 좋다고 들어 집안 식구들의 아이디를 생성해 만드는 과정중 

크롬으로 사용자 분류하며 전혀 겹치지 않게 잘 분류해서 만들었는데

2번째 계정을 만들던중 제 생각엔 분류한 크롬계정이라 생각했던 그 상황이 아마 원 제 아이디로 로그인된 크롬계정이었던것 같습니다.

이곳에서 2번 계정을 만들고 비슷한 패턴으로 비지니스 만들고 여기저기 좋아요 클릭하고 개인피드 사진좀 올리고 관심있는 그룹에 가입도 하며 정상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다고 했는데....

아마 ..잘못이 되었으면 그곳에서 잘못이 된것 같습니다...완벽히 분류되지 않은 상태였던것 같습니다.

따라서 페북이 가장 싫어하는 1개의 아이피 1개의 기계에서 1개의 아이디가 어긋나버린 순간인것 같습니다.

제가 페북의 속마음을 정확히는 모르지만 아마 그때 잠시 며칠 실수 한게 있고 그뒤로 

크롬 확실하게 분리해서 3번째,4번째,5번째 계정을 생성했습니다.

 

1번계정이 안전하다 느꼈지만... 광고도중 1번 비지니스 계정에서 1광고계정 한달좀 안썼을때쯤 2번계정 워밍업한다고 손댔다가 1차례 광고계정 정지먹고 ....바로 이의제기했으나 답변이 없고 다음날 1번계정 광고 한개 손보자마자 비지니스계정전체가 먹통이 되버리고 저는 다시 이의제기로 몇시간후 실수라며 풀어주었죠...

무서워서 다음계정 손대지 않고 비지1의 광고1계정을 한달반정도 사용하다 이제 슬슬 3번계정을 워밍업해야 겠다 싶어 건드리는순간 1번계정을 다시 비활성 시켜버립니다.

이제 이의제기를해도 먹히질 않네요..

광고비로 백육십이상 들어가고 나름 신뢰를 많이 쌓았다 생각했던 계정이 날라가니 참...

 

할 수 없이 3번계정 워밍업후 첫 전환광고 도 무사히 돌아갑니다...

참 신기한게 새로 런칭한건 냅두고 왜 기존 계정을 건드리는지 모르겠어요

약..일주일 후 4번계정 워밍업차 참여광고를 돌립니다. 

새 광고는 승인 잘~ 나는데 문제는 새 계정을 건드리면 기존 광고계정을 자꾸 비활 걸어버리네요 

아따...참 희안한 상황이네 보통 새 광고 런칭하면 충분히 워밍업이 없어 정지를 시킨다거나 그렇던데

왜 나는 잘 돌아가는 광고를 비활걸고 새광고는 항상 냅둘까...

이제 1,2,3번 광고계정은 날라가 복구도 안되는 상황 4번광고계정에서 참여광고로 워밍업만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커뮤니티에 이런글을 올려도 저같은 경험들은 없으신것같고 심지어 관리자분도 모르시는것 같더라구요..

게다가 어떤분은 저에게 좀 마케팅을 배우라, 이렇게 모르고 덤비는사람 있다는게 안타깝다는등 불난집에 부채질 해주십니다...

하..........뭔게 제잘못이겠죠......

..그래도 전 광고를 한달반정도 돌리고 나름..매출도 백만원가량 나왔는데 뭐....

제가 마케팅을 잘 이해를 못한건가..페북을 잘 몰라 그런건가... 나름 조심한다고 했는데 암튼 오만가지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런뒤 여기서 더 건드리면 뭔가 사단이 날것 같아 5일을 그대로 냅뒀습니다. 하나도 안건드리고 페이지에 포스팅만 하는정도만 하다가 갑자기 든 생각이 비지니스2번 계정은 아직 광고1계정만 만들어 놓은 상태고 만든지 2달이 되어가니

워밍업 시켜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비지니스계정2에 들어가 광고1로 가서 워밍업 참여광고를 돌려볼까 하고 만들기 버튼을 누르고 있는데 갑자기

개인계정까지 비활성을 만들어 버리더군요..

와...10년이 넘은 우량 아이디였는데 ㅎㅎ 진짜 동창도 많고 친구도 많고....

심지어 광고를 돌린게 아닌 시도하다 비활먹는데 이거 보통 상황이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이거 내 컴퓨터로 모든 페북 작업은 하면안되겠다 싶었습니다.

지금 개인계정 이의제기한지 일주일정도 된것 같은데 비활성화 되었다고 신분증 요구에 신분증 제출 상황인데 

신분증 제출한지는 3일인가 된것 같음..

아직 기미가 없네요

그래서 오늘 바로 제가 시도한 것은

페이스북이 제 컴퓨터를 알고 새로 페북 가입도 막는다는걸 알고 머리를 썼습니다.

일단 제 생각에 아이피 그리고 mac주소 그리고 쿠키 요 3가지가 떠올랐습니다.

제 컴퓨터에서 새로운 아이디 생성도 안되고 기존 아이디 로그인시 무사히 만든 가족 아이디도 비활될까 로그인을 하지 않았습니다.

1번.일단 오늘 인터넷통신사 전화해서 아이피 변경가능하냐 물어보니 유동아이피라 껐다 키면 달라진다 합니다.

이건...뭐 저도 인터넷에서 검색해보고 알았는데 확인차 다시한번 전화했습니다.

일단 제 아이피를 한번 조회해보고 기록후 인터넷모뎀을 껐습니다.

2번.윈도우키와 R키를 눌러 실행창을 띄운후

cmd를 눌러 해당 화면이 나오면

명령어 

getmac /v fo list를 검색해 봅니다

그러면 본인의 랜카드 맥주소가 나옵니다. 어디다 따로 받아 적어 놓습니다.

xx xx xx xx xx xx  총 12자리 나옵니다..

일종의 컴퓨터의 지문같은 역할 같습니다.

자...이제 본인의 mac어드레스를 확인했으니 수정을 해보러 갑시다.

다시 윈도우키와 R을 눌러 실행창 띄운뒤 아래와 같이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명령어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그곳에서 장치관리자로 들어간 뒤

장치관리자중 네트워크 어댑터를 눌러 본인의 랜카드를 확인합니다.

저는...연식이 꽤 오래되어 ㅎㅎㅎㅎ

퀄컴 어쩌고 저쩌고 써있네요... 컴퓨터가 십년좀 안되었나? 아무튼 그렇습니다 ㅎㅎ

요걸 선택 후 속성으로 들어가신뒤

고급쪽 탭에 가보시면

네트워크 어드레스가 있습니다.

보통 없음으로 체크가 되어있는데 

아까 저희 검정 화면에서 12자리 보신거 있으시죠 그게 지문처럼 이미 등록이 되어 있는 상태라

여기 없음으로 되어 있구요 

우리는 이제 저기 값을 임의로 줘야 합니다.

제가 컴퓨터 전문가도 아니고 마케팅 전문가도 아니고 이제 시작하는 입장으로

전문가가 아님을 다시한번 알려드립니다.

하지만 전 이렇게 도전해서 성공해 사용하고 있어요..

전 0을 11개 1을 마지막에 넣고 했더니..

인터넷이 안되더라구요..

아무거나 해도 되는줄 알았는데 아닌가 봅니다.

저기 화면에는 000000000001 로 했지만

적용 후 인터넷이 안되서 기존 적어놨던 12자리중 마지막자리만 살짝 한자리 바꿔 썼습니다.

저리 바꾼후 확인눌렀습니다.

 

정확히 바뀐것이 확인되었네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전문가가 아니며

하지만 저 000000000001은 나중에 안먹혀서 아까 제 mac주소 적어둔걸로 다시 적고 뒷자리 한자리만 

바꿨더니 성공적으로 인식되었습니다.

자 이제 3번째 쿠키삭제를 했습니다.

크롬오른쪽에서 설정띄운후

요렇게 개인정보및 보안쪽 보시면 아래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눌렀습니다.

근래 한번도 정리를 안했더니 뭐가좀 많네요...

전체 다 기록을 삭제 했습니다.

여기서 좀 주의하실것이..

요즘 여기저기 사이트마다 비번이 다른경우 자동로그인해놓은것도 있는데 다 없어집니다..ㅎㅎㅎ

정말 싹 청소되는 느낌이니 주의하세요..

그리고 저는 컴이 좀 느려 그런가?? 40분걸렸어요 쿠키삭제만..

암튼 이렇게 1아이피 2맥주소 3쿠키삭제까지 마친후

혹시 몰라서...전 전문가가 아니니 혹시 모를 상황 대비해서 컴퓨터를 재부팅 시킵니다.

그런뒤 켜질때쯤 인터넷선 뽑아놓은거 연결해 놓으니 재부팅되면서

다시 인식되더라구요..

자...이제 새로운 맘으로 이것저것 설정하고

페북들어가고 사이트들 연결시키고 뭐..이것저거하니

메일이 자꾸 옵니다.

메일내용은(( 새로운 기기에 접속되었으니 본인 맞는지 확인한다고 하네요!!!))

오... 맥주소 바꿨을뿐인데 이 컴퓨터를 아예 새로운 기기로 보는겁니다.

 

잘 아시는분이 보실땐 저보고 놀릴 지 모르겠지만

전 직접 찾아서 해메다 해결한거라 너무 뿌듯하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자..이제 페북에 들어가 봅니다.

기존 막힌 아이디는 냅두고

예전에 만든 안전한 가족 아이디를 로그인해서 다시 이것저것 합니다.

정상 유저인것처럼 행동하고 비지니스 계정만들고 ...

아무 문제 없습니다.

인터넷은 새로운 기기로 인식을 해버립니다 !!!!

이 방법이 어쩌면 비지니스 계정 광고계정만 비활되신분께는 해당이 안될 수 도 있을 수 있지만.

어쨌든 저같이 단계별로 하나하나 막히다 개인까지 막히고 

이 컴퓨터로 뭘하던 막히는 사람에겐

희망적인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정말 아무것도 아닐테지만 해냈다는데 너무 기쁩니다.

여러분도 잘 해결되시길 바라며

혹시 도움이 되셨다면 그래도 아래 제 광고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댓글은 큰힘이 될것 같습니다. 하트도 좋구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